-
픽디자인 에브리데이 백팩 V2 30L 카메라가방 구매 후기라이프 talk/아이템 리뷰 2020. 7. 12. 22:31
카메라 가방으로 구매 한 픽디자인 에브리데이 백팩 V3 30L 카메라 가방을 바꾸고 싶어 이래 저래 검색을 많이 했다. 그래서 시간이 제법 흘러 "그냥 지금 쓴거 쓸까?" 하고 생각했다가 불편한 점이 꽤 많아 "맘 먹었을 때 지르자" 하고 구매한 카메라 가방, 아니 카메라 백팩 픽디자인 에브리데이 V3 30L. 이름이 길어 앞으로는 에브리데이 백팩이라 해야겠다. EOS R에 렌즈 2개 그리고 고프로, 리더기 메모리 등등 이런저런 녀석들을 넣다보니 백팩 전면 샷이 제법 빵빵하다. 오래 사용하진 않았지만 카메라 가방으로 어떤 점이 좋았는지, 또 어떤 부분은 나와 맞지 않았는지 솔직하게 리뷰해보자. 픽디자인 하면 카메라 마니아들은 이미 잘 아는 브랜드다. 특히, 넥스트랩의 빨간색 단추 달린 연결선은 달랑달랑 ..
-
애플 펜슬 1세대 스킨으로 구매한 랩씨 4종 세트 후기라이프 talk/아이템 리뷰 2020. 7. 11. 09:35
애플 펜슬 1세대를 쓰던 중 어쩌다 보니 다음 세대 펜슬까지 생기게 됐고.. 필력은 없지만 필기가 잘 되는 걸 보며 감탄하며 만족하다 우연히 유튜브를 보며 알게된 애플 펜슬 스킨 “저런게 있었네? 스크래치 없이 미끄럽지도 않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어 바로 구매 로켓배송으로 다음날 오후에 바로 도착한 이녀석을 붙여 봤다 몇몇 제품이 있었는데, 개인적으로 랩씨 케이스를 잘 썼던 기억도 있고 지금이야 애플 느낌 폴폴 나는 여려 브랜드가 있지만, 랩씨는 꽤 오래전부터 애플 갬성으로 제품들을 만들었던 곳이라는 기억에 “이번 애플 펜슬 스킨도 괜찮겠지?”하고 구매. 결론부터 미리 말하자면, “이정도면 만족한다” 이다. 부착할 때 조금 신경쓰긴 해야하지만 한번만 잘 부착해 놓으면 미끄러움, 떨어뜨림 등의 스트레스에서..
-
고객을 부르는 매장의 컨셉은 무엇이어야 하는가?마케팅 talk/컨셉 2018. 4. 29. 22:22
컨셉은 어떤 영향력을 가지고 있을까?브랜드가 더 중요할까? 아니면 컨셉이 더 중요할까?사실 정답은 없다, 하지만 최근 트렌드를 고려했을 때 조금이나마 각 기업이나 매장이 지향해야 할 해답에 도움될 만한 대답은 "컨셉이 더 중요하다"일 것이다.아주 유명한 브랜드인 구찌는 한때 무분별한 로고의 남용으로 브랜드 가치가 크게 떨어졌었다.심지어 동네 목욕탕의 수건은 기본이고, 동네 시장에서 파는 양말에서도 구찌의 로고가 인쇄되어 있었다. 다행히 1994년 톰 포드(Tom Ford)가 디자인 총책임자가 되면서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가장 큰 영향은 10만여 종이나 됐던 제품을 대축 축소한 효과가 가장 크다. 아무리 좋은 브랜드라도 아무 상품에 갖다 붙이면 안된다는 교훈을 주는 일화다. 그렇다면 컨셉은 어떤 영..
-
컨셉이란 무엇일까? 컨셉에도 나다움이 필요해마케팅 talk/컨셉 2018. 4. 29. 09:52
#컨셉이란 무엇일까? 어떻게 하는것 일까?요즘 매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덩달아 컨셉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다양한 매장 성공 사례들이 각종 매채를 통해 '성공사례'로 소개되면서 "나도 돈을 많이 벌고 싶다", "성공하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지만, 정작 컨셉에 대한 정보를 찾기는 쉽지 않다.또한, 무분별한 따라하기식의 컨셉으로는 성공하기 어렵다. #컨셉에도 자기다움이 필요해디지털 시대, 모바일 플랫품에 대한 이슈가 집중되면서 덩달아 차별화에 대한 요구가 강해지고 있다.디지털 시대에는 대기업 뿐만 아니라 중소기업은 물론 개인도 좋은 제품과 서비스만 있다면 홍보를 통해 고객에게 이슈를 만들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기회가 늘어났음에도 불구하고 성공하기는 하늘의 별따기 만큼이나 어렵다고 ..
-
갤럭시s7엣지 가격이나 스펙 모두 만족스러운 스마트폰IT talk/IT 리뷰 2018. 4. 26. 02:43
반갑습니다. 이니박스 입니다.오늘은 최근 공시지원금 대폭 상향으로 많은 관심을 끌고 있는 삼성 갤럭시s7엣지 스마트폰에 대한 소개입니다. 이니박스 = 이니가 준비한 좋은 정보 박스앞으로도 이니박스에서는 좋은 정보, 필요한 정보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각설하고, 오늘은 갤럭시s7엣지 스마트폰에 대한 스펙과 함께 가격, 그리고 지금 구매해도 괜찮을지에 대한 정보를 준비했습니다. #갤럭시s7엣지 스펙은? 삼성 갤럭시s7엣지는 갤럭시 시리즈 중에서도 호평을 받았던 스마트폰 중에 하나로 최근 출시된 플래그십 스마트폰과 비교해봐도 크게 떨어지지 않는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최근 갤럭시s9, s9플러스의 판매가 기대보다 저조해 당혹스러워 하는 삼성 스마트폰 갤럭시 시리즈 중에서 갤럭시s9, 갤럭시s8의 판매량을 비..
-
갤럭시s8플러스 로즈핑크 색상과 스펙 정보IT talk/IT 리뷰 2018. 4. 21. 11:58
갤럭시s8 로즈핑크 색상과 스펙, 뒤늦은 후기 색상에 대한 영향력은 상당히 크다. 동일 상품이라 할지라도 자신이 좋아하는 색상을 선택해 만족을 느끼기도 하고, 때로는 특정 색상으로 나온 제품이 더 예쁘다고 판단하기도 한다.즉, 그만큼 제품에 미치는 색상의 영향력이 크고, 실제 색상에 대한 마케팅이 꾸준히 이뤄지는 이유이기도 하다. 컬러 마케팅은 기존 출시된 제품에 색상만 변경해 출시 소비자의 취향을 만족시키려는 마케팅의 일환으로 개발비용이 따로 들지 않으면서도 기존 제품에 대한 관심, 그리고 마치 새로운 제품이 출시 된 것과 비슷한 효과를 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다만 선택지가 많으면 오히려 선택이 늦어지거나, 구매율이 낮아진다는 통계도 있어 전략적 컬러 마케팅을 해야 한다는 우려섞인 목소리도 ..
-
블루오션을 만들어 내는 방법마케팅 talk/컨셉 2018. 4. 20. 18:48
블루오션의 이해와 오해 블루오션 시프트라는 책이 다시 인기다.약 10여년 전 블루오션이라는 개념에 대해 처음 말 했던 저자가 10여년이 지난 지금, 많은 기업들이 블루오션에 대한 관심과 노력을 하지만 정작 성공하기 어려워 하는 점에 대해 사례와 방법에 대한 제시를 하는 내용이라고 한다. 즉, '블루오션 전략'에서는 블루오션을 만드는 전략이 무엇(what)인지를 다뤘다면 '블루오션 시프트'에서는 블루오션 시장을 어떻게(how) 만들 수 있는가에 대한 프로세스와 실행을 위한 핵심 요인을 소개하고 있다. 사실 블루오션은 자기 쇄신, 혁신을 통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것이다. 여기에서의 혁신이란 지금까지와는 다른 방법, 다른 그 무엇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결과적으로 블루오션이란 가..
-
포스코의 블루오션 시프트 전략, 스마타이제이션(Smartization)마케팅 talk/컨셉 2018. 4. 17. 23:39
포스코의 두드러진 영업이익 성장은 무엇 때문인가? 2016년 1분기 영업이익에 대비하여 2017년 3분기 증가율이 약 147% 수준으로 관련 업계들이 놀라고 있다. 사실 포스코를 비롯한 철강산업도 레드오션이 된지 오래되어 새로운 성장 기회를 찾기가 어려웠기에 이러한 결과는 더욱 더 주목 받는 듯 하다. 오늘은 '저비용 고품질'의 전략으로 블루오션 시프트를 실현하기 위한 방법을 포스코의 스마타이제이션(Smartization)을 통해 생각 해 보려하며, 역시 비전문가의 자료 탐색 및 사견을 덧붙여 작성할 계획이다. 사실, 포스코는 글로벌 철강 기업 중 최초로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생산공정을 도입하는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해 새로운 모델을 구축해 현재와 미래에 대비하는 모습을 보여왔다. 특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