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타니 드디어 컴백?! 97마일 강속구 던진 거 실화냐?!

2025. 5. 26. 16:57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오타니 드디어 컴백?! 97마일 강속
오타니 드디어 컴백?! 97마일 강속

오타니, 마운드 복귀 시동

아니 글쎄, 우리 오타니가 드디어 마운드 복귀 시동을 걸었다는 거 아니겠어? 팔꿈치 수술하고 진짜 오랜만에 타자들을 직접 상대했다는데, 완전 기대되잖아! 재활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는 증거 아니겠어?

라이브 피칭 상세

일시: 5월 26일 (한국시간), 뉴욕 시티필드

투구 수:22개 (최고 97마일 패스트볼 포함)

상대 타자: 김혜성, 달튼 러싱 포함 5명

데이브 로버츠 감독이랑 마크 프라이어 투수 코치가 오타니 투구를 진짜 눈에 불을 켜고 면밀히 관찰했대. 얼마나 잘 던졌으면 그랬겠어!

주요 투구 결과

  • 타자 두 명을 삼진으로 싹둑! 역시 오타니 클래스는 영원하다니까.
  • 마지막 타자한테는 볼넷을 허용했지만, 뭐 실전 감각 조율 중이니 이 정도는 애교지!
  • 특히 김혜성 선수한테 2루타나 3루타성 타구를 허용했다는 건, 김혜성 선수 타격감도 장난 아니라는 뜻 아니겠어?

감독의 복귀 전망

근데 로버츠 감독은 오타니가 올스타 휴식기 이전에는 마운드에 복귀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밝혔어. 왜냐고? 오타니가 최소 5~6이닝은 책임질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나 봐. 아무래도 완벽한 모습으로 돌아오길 바라는 마음이겠지?

복귀 시나리오 고려 사항

  1. 마이너리그 재활 등판 가능성도 열어뒀대. 역시 신중한 다저스!
  2. 오타니가 지금 내셔널리그 홈런 1위잖아? 만약 마운드 복귀 때문에 결장하면 다저스 공격에 진짜 큰 손실이야. 어쩌겠어, 몸이 먼저지!
  3. 마이너리그 재활 등판 유력 날짜는 6월 13일이래. 다저스 경기가 없는 날이라 딱이지?

과거와 미래

오타니가 2018년 10월에 이어 작년 가을에 두 번째 팔꿈치 인대접합 수술을 받았잖아. 지난 시즌엔 타자에만 전념했지만, 마운드 복귀에 대한 의지가 진짜 강하다는 걸 이번에 제대로 보여줬어.

구분 내용
수술 이력 2018년 10월, 작년 가을 (두 번째)
팬그래프 전망 선발 24경기, 139이닝, 10승 7패, ERA 3.49 (이 정도면 대박 아니야?)

솔직히 팬그래프 전망만 봐도 오타니가 얼마나 대단한지 알 수 있지 않아? 빨리 마운드에서 공 던지는 모습 보고 싶다!

첫 라이브 피칭, 그 생생한 현장!

피칭 현장과 참가자

오타니가 26일(한국시간) 미국 뉴욕주 플러싱 시티필드에서 열리는 뉴욕 메츠와의 경기를 앞두고 드디어 수술 이후 첫 라이브 피칭에 나섰다는 소식, 다들 들었지? 경기 시작 4시간 반 전부터 수십 명의 기자들이 관중석에서 지켜봤대. 왠열! 그만큼 관심이 뜨겁다는 거 아니겠어? 김혜성 선수랑 달튼 러싱을 포함해서 타자 5명이 오타니의 공을 상대했다는데, 진짜 긴장됐겠다!

오타니 드디어 컴백?! 97마일 강속

오타니 드디어 컴백?! 97마일 강속

구속 및 구종 점검

데이브 로버츠 감독이랑 마크 프라이어 투수 코치가 진짜 유심히 지켜봤는데, 오타니의 패스트볼 구속이 94마일에서 최고 97마일까지 나왔대! 게다가 다양한 변화구도 효과적으로 선보였다니, 그의 팔꿈치 재활이 진짜 순조롭게 진행 중이라는 중요한 지표 아니겠어? 완전 감격스럽다니까!

피칭 결과

오타니는 이날 피칭에서 두 명의 타자를 삼진으로 돌려세우면서 위력적인 구위를 제대로 보여줬어. 역시 오타니는 오타니! 근데 마지막 타자한테 볼넷을 허용하기도 했지만, 뭐 실전 감각 조율 중이라고 생각하면 돼. 특히 김혜성 선수가 오타니 공을 받아쳐서 우익수 쪽으로 보낸 타구는 AP 통신에서 "2루타나 3루타가 될 수 있는 타구였다"고 평가했대. 와, 김혜성 선수도 진짜 대단하지 않아?

여러분은 오타니의 이번 라이브 피칭 소식을 듣고 어떤 생각이 드셨나요? 그의 복귀가 얼마나 기대되시는지 댓글로 알려주세요!

주목할 만한 김혜성 타구와 오타니의 복귀 전망 심층 분석

앞서 말했듯이, 팔꿈치 수술 후 마운드 복귀를 간절히 준비하는 오타니 쇼헤이가 2025년 5월 26일(한국시간) 뉴욕주 플러싱 시티필드에서 첫 라이브 피칭에 나섰잖아? 수십 명의 기자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김혜성과 달튼 러싱을 포함한 5명의 타자를 상대로 총 22개의 공을 던지며 자신의 구위를 점검했지.

오타니의 라이브 피칭 세부 사항

이날 오타니의 패스트볼은 최고 97마일(약 156km/h)을 기록했고, 다양한 변화구도 함께 구사하며 건재함을 과시했어. 두 타자를 삼진으로 돌려세우는 위력적인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마지막 타자에게는 볼넷을 허용하며 실전 감각을 조율하는 모습을 보였지. 뭐, 이 정도면 진짜 퍼펙트 아니겠어?

오타니 드디어 컴백?! 97마일 강속

오타니 드디어 컴백?! 97마일 강속

오타니 드디어 컴백?! 97마일 강속

특히 김혜성 선수는 오타니의 강속구를 받아쳐 우익수 쪽으로 날카로운 타구를 보냈는데, AP 통신은 이 타구를 "2루타나 3루타가 될 수 있는 타구였다"고 평가했어. 오타니의 위력적인 구위 속에서도 김혜성 선수의 뛰어난 타격 능력을 동시에 입증한 거 아니겠어? 이건 오타니 복귀를 기다리는 팬들한테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동시에, 김혜성 선수의 타격 재능을 다시 한번 각인시키는 순간이었지! 진짜 멋있어!

복귀 시점과 다저스의 행복한 고민

지난해 가을 팔꿈치 인대접합 수술을 받은 오타니는 재활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이번 시즌 투수 복귀를 목표로 하고 있어. 팬그래프닷컴의 통계 프로그램인 스티머는 오타니가 투수로 24경기 선발 등판, 139이닝을 소화하며 10승 7패, 평균자책점 3.49를 기록할 것으로 예측했대. 이 정도면 진짜 에이스 아니야?

하지만 데이브 로버츠 감독은 오타니의 복귀 시점에 대해 신중한 입장을 보였어. 그는 오타니가 올스타 휴식기 이전까지는 메이저리그 마운드에 복귀하지 않을 거라고 밝혔지. 로버츠 감독은 "오타니는 이론적으로 5~6이닝을 책임져야 한다"며 "자연스럽게 진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어. 솔직히 완벽한 모습으로 돌아오는 게 중요하잖아?

오타니 복귀, 단계별 접근 예상

로버츠 감독은 오타니가 마이너리그에서 재활 등판을 가질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았어. 이건 오타니의 몸 상태를 완벽하게 끌어올리기 위한 조치로 보이는데, 현재 내셔널리그 홈런 1위를 달리고 있는 오타니가 마이너리그에 등판할 경우 메이저리그 경기에 결장하게 되어 다저스 공격력에 큰 손실을 가져올 수 있거든. 다저스 입장에선 진짜 행복한 고민이겠지? 다음 달 6월 13일은 다저스 경기가 없는 날이라, 오타니의 재활 등판이 유력하게 거론되는 날짜래. 다들 달력에 별표 쳐놔야 하는 거 아니겠어?

오타니 복귀, 신중한 기대와 뜨거운 응원!

우리 오타니 쇼헤이 선수의 첫 라이브 피칭은 진짜 성공적이었어! 마운드 복귀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는 걸 제대로 보여줬지.

오타니 드디어 컴백?! 97마일 강속

하지만 로버츠 감독은 그의 완벽한 복귀를 위해 신중한 접근을 예고하고 있어. 뭐, 어쩌겠어. 우리 오타니가 아프지 않고 오래오래 야구하는 게 제일 중요하잖아? 팬들은 오타니의 건강한 복귀를 간절히 기대하고 있으니, 다들 함께 응원하자고!

오타니 소식, 더 자세히 확인하러 가기!

궁금증 해결! 오타니 복귀, 자주 묻는 질문

Q. 오타니는 언제쯤 마운드에 복귀할 것으로 예상되나요?

A. 데이브 로버츠 감독은 올스타 휴식기 이전까지는 메이저리그 마운드 복귀가 어려울 것이라고 밝혔어. 오타니가 이론적으로 5~6이닝을 책임져야 하기에, 충분한 준비 기간이 필요하다는 입장이야. 뭐, 기다리는 게 좀 힘들어도 완벽한 모습으로 돌아오는 게 최고지!

Q. 김혜성은 오타니의 공을 어떻게 쳤나요?

A. 김혜성 선수는 오타니의 강속구를 받아쳐 우익수 쪽으로 "2루타나 3루타가 될 수 있는 타구였다"고 AP 통신이 평가할 만큼 강력한 타구를 날렸어. 와, 진짜 김혜성 선수도 대단하다니까! 오타니 공을 그렇게 치다니, 역시 메이저리그 타자다워!

Q. 오타니의 첫 라이브 피칭에서 최고 구속은 얼마였나요?

A. 오타니의 패스트볼 구속은 최고 97마일(약 156km/h)이 기록되었어. 수술 후 첫 피칭인데 이 정도 구속이라니, 진짜 대단하지 않아? 다양한 변화구도 함께 구사하며 건재함을 과시했지!

Q. 오타니가 마이너리그에서 재활 등판을 할 가능성도 있나요?

A. 로버츠 감독은 마이너리그 재활 등판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았어. 하지만 오타니가 마이너리그에 등판할 경우 메이저리그 경기에 결장하게 되어 다저스 공격에 큰 손실이 예상되므로, 신중한 결정이 내려질 것으로 보여. 다음 달 6월 13일이 유력한 날짜로 거론되고 있으니, 다들 지켜보자고!

반응형